한 컷 '대외경제장관회의' 자료 살펴 보는 윤희성 수출입은행장 윤희성 수출입은행장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외경제장관회의에 참석해 관계자와 자료를 살펴보며 대화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미국 관세 부과 조치에 따른 우리나라 거시경제 영향 등을 논의한다.
한 컷 최상목 경제부총리 "美 90일 상황관세 유예조치에 관계기관 각별한 경각심 가져야"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외경제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 경제부총리,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이번 회의는 미국 관세 부과 조치에 따른 우리나라 거시경제 영향 등을 논의한다.
한 컷 최상목 부총리 "美 상호관세 90일 유예조치···품목별 불확실성 여전" (왼쪽 두 번째)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외경제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미국 관세 부과 조치에 따른 우리나라 거시경제 영향 등을 논의한다.
한 컷 미국 관세 부과 조치 관련 모두발언 하는 최상목 경제부총리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외경제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미국 관세 부과 조치에 따른 우리나라 거시경제 영향 등을 논의한다.
한 컷 美 트럼프 "상호관세 유예 결정"···상승 마감된 코스피·코스닥 코스피가 전 거래일 대비 151.36포인트(6.60%) 인상,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8.40포인트(5.97%) 오른 681.79된 2445.06원으로 장마감한 10일 오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에서 직원이 업무를 보고 있다. 원·달러 환율 지수는 전일대비 25.6포인트 내린 (1.72%) 1458.5로 표시되어 있다.
한 컷 'K-휴머노이드 연합' 출범···"5년 내 최강국 달성 이룰 것" (왼쪽)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이 10일 오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K-휴머노이드 연합 출범식에서 에이로봇의 휴머노이드 '앨리스'를 비롯한 국산 휴머노이드 로봇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력체는 2030년 글로벌 휴머노이드 최강국을 목표로 40여개 산학연이 참여로 글로벌 빅테크들을 따라잡기 위해 역량 결집 목적을 갖는다. 이날 안 산업부 장관과 유 서울대 총장을 비롯해 오준호 삼성전자 미래로봇추
한 컷 빅테크 기술 격전지에 뛰어든 'K-휴머노이드' 국산 휴머노이드 로봇들이 10일 오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K-휴머노이드 연합 출범식에 전시되어 있다. 이번 협력체는 2030년 글로벌 휴머노이드 최강국을 목표로 40여개 산학연이 참여로 글로벌 빅테크들을 따라잡기 위해 역량 결집 목적을 갖는다. 이날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오준호 삼성전자 미래로봇추진단장, 김민표 두산로보틱스 대표, 노승준 로브로스 대표, 장한뜻 패러데이다이나믹스 대표
한 컷 환영사 밝히는 유홍림 서울대 총장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이 10일 오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K-휴머노이드 연합 출범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이번 협력체는 2030년 글로벌 휴머노이드 최강국을 목표로 40여개 산학연이 참여로 글로벌 빅테크들을 따라잡기 위해 역량 결집 목적을 갖는다. 이날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유 총장을 비롯해 오준호 삼성전자 미래로봇추진단장, 김민표 두산로보틱스 대표, 노승준 로브로스 대표, 장한뜻 패러데이다이나믹스 대표, 송기영
한 컷 안덕근 산자부 장관 "휴머노이드 최강국 위해 최선 다해 지원"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0일 오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K-휴머노이드 연합 출범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번 협력체는 2030년 글로벌 휴머노이드 최강국을 목표로 40여개 산학연이 참여로 글로벌 빅테크들을 따라잡기 위해 역량 결집 목적을 갖는다. 이날 안 산업부 장관과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오준호 삼성전자 미래로봇추진단장, 김민표 두산로보틱스 대표, 노승준 로브로스 대표, 장한뜻 패러데이다이나믹스 대표
한 컷 김우석 삼성자산운용 대표와 대화하는 이복현 금감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김우석 삼성자산운용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금융감독원장-자산운용사 CEO 간담회에서 대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