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란 IT 기술을 기반으로 지식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고객 마케팅 채널로서, 전화응대 등 단순 서비스를 제공하던 ‘콜센터’를 넘어 고객DB 관리 및 분석, 전문 컨설팅 제공 등 영역이 확대된 것을 말한다.
효성ITX는 30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게일 인터내셔널코리아(시행사)와 ‘컨택센터 개설 및 원활한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효성ITX는 송도 국제업무단지 내 센트로드 빌딩에 500석 규모의 컨택센터 구축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컨택센터 개설과 관련한 제도적 지원을 각각 담당하게 된다.
효성ITX는 “자사는 컨택센터 분야의 토털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공공, 금융, 통신,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컨택센터를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상담사 전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우수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효성ITX는 이번 송도 컨택센터 개설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및 기업들과 협조해 나갈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효성ITX 남경환 대표는 “그간 컨택센터 분야에서 쌓아온 다양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송도 컨택센터 역시 성공적으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풍부한 인적 자원 및 수준 높은 인프라를 확보할 수 있게 돼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일경 기자 ikpark@
뉴스웨이 박일경 기자
ikpar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