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연합회와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은 오는 7~9일 세제 혜택이 있는 저축 상품을 소개하는 홍보물을 배포할 예정이다.
홍보물 배포는 특히 귀성객이 몰리는 서울역과 용산역, 반포·동서울·남부터미널 등 5곳에서 진행한다.
개별 금융사들도 적극 동참한다. 신한은행,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 대형 금융사들은 저축 유도 상품을 일선 창구에서 적극 홍보해 저축률 제고를 유도키로 했다.
금융권이 공동으로 저축률 제고 캠페인에 나선 것은 지난 1980년대 이후 처음이다.
이는 우리나라 총저축률이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30.4%를 기록하면서1982년 3분기(27.9%) 이래 가장 낮아진데 따른 것이다.
총저축률이 낮아지면 국내에서 투자자금을 충분히 조달하기 어려워지고 경기변동에 대응하기 어려워진다.
총저축률 저하의 주범은 개인 저축률로 지난 1988년 총저축률에서 차지하던 비중이 절반에 달했지만 지난해에는 13.5%에 불과했다.
임현빈 기자 bbeeny@
뉴스웨이 임현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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