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블론드 로스트 출시 기념, 페이스북 방문자 대상 설문조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약배전 커피 ‘블론드 로스트’ 출시 1주년을 맞아 지난 3월 19일부터 3월 25일까지 자사 페이스북 방문자 5184명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3일 발표했다.
이 중 3459명(67%)이 ‘커피’를 일상생활에서 없으면 가장 참기 힘든 것으로 뽑았으며 다음으로 스마트폰(1043명, 20%), 드라마(381명, 7%) 운동(174명, 3%), 데이트(127명, 2.4%) 순이었다.
하루 중 가장 커피를 많이 즐기는 시간대는 점심식사 후(2217명, 43%)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아침식사 후(1429명, 28%), 아침식사 전 이른 아침(1032명, 19.9%), 저녁식사 후(303명, 5.8%) 순이었다.
대다수가 식후 커피로 식곤증을 막고 머리를 맑게 해 업무(공부)의 능률을 높이기 위해 커피를 마신다는 것.
‘어떤 맛의 커피를 가장 선호하는가’에 대한 질문에는 ‘미디움으로 로스팅 된 중간 맛의 커피’(39.3%), ‘다크 로스팅 된 강한 맛의 커피’(36%), ‘약하게 로스팅 된 연한 맛의 커피’(24.5%) 순으로 응답했다.
또 30대 남성 중 과반수가 ‘강한 맛의 커피’를 즐긴다고 밝힌 반면 20대 여성의 과반수는 ‘중간 맛의 커피’를 가장 즐긴다고 밝혀 성별 및 연령에 따라 선호하는 커피가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남녀 모두 연령대가 낮을수록 블론드 로스트와 같은 ‘연한 맛의 커피’를 좋아하는 비중이 높았다.
같은 맥락으로 원두 커피를 마실 때 가장 고려하는 것도 ‘로스팅 강도’(59.3%)가 가장 중요한 척도로 드러났다.
이어 ‘원산지’(29.4%), ‘가격’(7.2%), ‘원두품종’(2%), ‘매장분위기’, ‘할인제도’, ‘신선도’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경화 기자 99-@
뉴스웨이 이경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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