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술대회에서는 1993년 이후 삼성의 성공 원동력이 된 신경영을 전략·인사·마케팅·디자인·상생 분야 등에 대해 국내외 학자 10여명이 심층적인 연구를 통한 내용을 학문적으로 풀어낸다.
또한 다양한 신경영 사례와 경영기법들이 구체적으로 소개돼 중소기업을 포함한 많은 기업들이 경영에 참고할 만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국경영학회는 이번 학술대회 자료들이 국내외 유명 저널에 게재되거나 비즈니스 스쿨의 학습교재로 활용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발표자로는 브랜드분야 최고 석학인 케빈 켈러교수(다트머스대학 터크경영대학원), 전략적 인사관리분야의 대가 패트릭 라이트 교수(USC대), 기술 및 품질경영의 대가인 카타야마 히로시교수(와세다대) 등이 나선다.
국내에서는 ‘삼성과 소니’의 저자 장세진 교수(카이스트), 차기 한국경영학회장 이장우 교수(경북대), 김성수 교수(서울대), 박찬수 교수(고려대), 송재용 교수(서울대) 등이 참여한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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