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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3년 연속 1위 달성

우리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3년 연속 1위 달성

등록 2013.06.27 17:47

최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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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부터 은행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

우리은행 김병효 부행장(사진 왼쪽)이 ‘201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1위’ 인증패를 받고 김창룡 한국표준협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우리은행 김병효 부행장(사진 왼쪽)이 ‘201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1위’ 인증패를 받고 김창룡 한국표준협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201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개발한 품질수준을 평가하는 종합지표다.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매년 우수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도소매, 금융, 행정산업 등 총 71개 업종, 295개 기업 및 행정기관을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개별면접과 인터넷 패널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우리은행은 2011년부터 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고, 특히 올해는 단독 1위라는 영예를 안았다. 평가결과 고객에 대한 적극지원성과 친절도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그 외에도 접근용이성과 신뢰성 등 다른 항목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우리은행은 올해 초부터 ‘고객님께 힘이 되는 은행’이라는 슬로건을 선포하고 ‘희망을 실현하는 사랑받는 은행’을 경영목표로 정했다.

또 작년부터는 고객의 편익을 위해 제도나 프로세스 등 불합리한 업무관행을 개선하고 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와 직원역량을 향상시켜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참금융’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KS-SQI 1위 기업의 위상에 걸맞도록 은행 전체의 서비스 역량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우리나라 1등 은행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재영 기자 sometimes@

뉴스웨이 최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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