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8 LMS컵 시리즈는 아우디 R8 LMS 차량으로 진행하는 원메이크 국제 대회다. 아우디 코리아는 레이서 유경욱을 기용함과 동시에 ‘팀 아우디 코리아’를 창단하고 올해 대회 개막전부터 출전하고 있다.
올해 아우디 R8 LMS컵 시리즈는 지난 5월 중국 주하이에서 시즌 개막전과 7월 6~7일 중국 오르도스에서 2차전을 치렀으며 이번 주말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3차전 5,6 라운드가 펼쳐진다.
4라운드를 끝낸 팀 아우디 코리아는 유경욱 선수가 종합 순위 5위로 선두와의 격차를 좁혀가고 있다.
팀 아우디 코리아의 유경욱 선수는 “아우디 R8 LMS 컵에 사용하는 R8 LMS 차량은 국제 GT3 경주에 적합하도록 모두 똑같이 튜닝돼있기 때문에 순수하게 드라이버의 역량과 전략만으로 승부를 겨루는 경주”라며 “홈 그라운드 경기인 만큼 좋은 결과에 자신있다”고 말했다.
아우디 코리아 요그 디잇츨 이사는 “국내 수입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우디코리아는 R8 LMS 컵 한국 유치를 통해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유경욱 선수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아우디 R8 LMS컵 시리즈는 작년 중국에서 첫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이어 올 2013년 시리즈부터 한국, 말레이시아, 마카오 등 개최지를 아시아 전역으로 확장한 국제대회로 열린다.
한편 올해 시리즈는 한국, 대만, 홍콩 팀이 새로 참가하며 참가 레이스카도 16대에서 20대로 늘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