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이번 광고예약은 “아무도 갤럭시 기어를 사지 않을 것이며 사서도 안된다”라는 혹평기사가 나오기 전에 이뤄진 것이지만 공교롭게도 기사가 나온 바로 다음날 광고가 실려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광고는 삼성전자가 애플의 아이폰5를 잡기 위해 스마트폰 갤럭시S4를 내놨을 당시인 지난 4월 26일 뉴욕타임스에 낸 전면광고를 물량면에서 능가했다.
당시 삼성전자는 8개면에 걸쳐 갤럭시S4를 광고했다. 이에 비해 이번 광고는 2개면이 더 늘어난 10개면으로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지를 볼 수 있었다.
삼성전자는 이날 광고를 통해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가 혁신의 정의를 새로 쓰고 있다고 자평했다.
우선 갤럭시 노트3를 사용하면 손으로 쓴 메모를 곧바로 전화통화로 연결할 수 있고, 다른 모든 회사의 스마트폰이 장착한 카메라와는 비교가 안되는 고성능 카메라를 탑재했다고 자랑했다.
아울러 갤럭시 노트3는 각종 전자제품마다 따로 갖춰야 하는 리모컨을 대체해 노트3 하나만으로 모든 리모컨 기능을 대신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갤럭시 기어에 대한 뉴욕타임스의 혹평에도 삼성전자는 이 광고를 통해 기어는 단순한 시계가 아니며 손목을 통해서도 전화통화를 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갖췄다고 자평했다.
흥미로운 것은 이번 10개면 광고가 나오기 직전 혹평이 있었던 것처럼 지난 4월 당시 8개면 광고 직전에도 이 신문의 삼성전자의 품평은 몹시 박했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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