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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커스텀 봇 ‘노크’ 출시

나스미디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커스텀 봇 ‘노크’ 출시

등록 2013.10.23 12:34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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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그룹사 나스미디어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사용자와 정해진 대화가 가능하며 음성, 이미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용자로부터 수신할 수 있도록 설계된 커스텀 봇 ‘노크(KNOC)’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KT 제공)KT 그룹사 나스미디어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사용자와 정해진 대화가 가능하며 음성, 이미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용자로부터 수신할 수 있도록 설계된 커스텀 봇 ‘노크(KNOC)’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KT 제공)


KT 그룹사 나스미디어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사용자와 정해진 대화가 가능하며 음성, 이미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용자로부터 수신할 수 있도록 설계된 커스텀 봇 ‘노크(KNOC)’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노크’를 활용하면 사용자들은 카카오톡 대화창 내에서 텍스트나 이미지, 동영상, 음성 등을 전송하는 이벤트 참여가 가능해 보다 독창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기존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메시지를 받게 되면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 정보를 입력하거나 사진 등을 전송할 때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로 옮겨가거나 PC 웹 사이트에 접속해야 했다.

그러나 ‘노크’를 이용하면 카카오톡 대화 화면상에서 바로 정보 입력 및 사진 전송이 가능하다.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광고업계에서 쌓아온 광고 효과 분석을 위한 기술적 노하우와 다년간의 광고 캠페인 운영 경험을 토대로 향후 사용자 응답에 따른 멀티 시나리오 진행 및 실시간 대화 연계 등 추가적인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는 “나스미디어의 미디어랩 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집행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성공적인 캠페인에 기여할 수 있도록 커스텀 봇을 개발하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평소 카카오톡 이용 패턴을 그대로 활용하여 쉽고 빠르게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광고주들은 그간 정해진 포맷 내에서 활용하지 못했던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나스미디어는 이번 ‘노크’의 출시를 기념해 광고 주주대상 한 달간 할인 프로모션을 특별 시행할 계획이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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