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11월 11일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에 파리바게뜨 매장을 추가로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7일 타임스스퀘어 인근에 40번가점을 선보인 지 한 달 여 만이며 SPC그룹이 맨해튼 주류시장에서 펼치고 있는 ‘거점전략’의 두 번째 매장이다.
파리바게뜨 맨해튼 52번가점은 전체면적 약 168㎡(약 51평)규모의 카페형 베이커리로 인근에 시티그룹과 같은 금융회사와 중소 법률사무소, 보험사 등이 밀집한 오피스 상권에 위치하고 있다. 오피스 배후에는 호텔과 고급 맨션이 몰려 있어 상주 인구가 많은 곳이다.
특히 이 매장은 렉싱턴 대로와 52번가의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어 쉽게 눈에 띄며 5개의 지하철 노선이 지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다.
기존 40번가 매장이 타임스스퀘어와 브로드웨이의 전경을 즐길 수 있도록 넉넉한 좌석과 공간을 갖췄다면 52번가점은 테이크아웃(To-go) 고객 위주로 동선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 상권 특성상 출근 시간대와 점심 시간에 직장인들이 몰려 매장이 혼잡해지는 점을 감안해 출(出)·입(入) 동선을 나눴다. 또한, 일반적인 매장과 달리 제품을 길게 진열함으로써 계산 대기 시간 동안 다른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파리바게뜨 미국법인 관계자는 “52번가점은 향후 미국 전역의 오피스 상권 진출 시 매장 운영의 모델이 될 것”이라며 “추후 고급 주택가에 문을 열 70번가점과 함께 맨해튼 주류시장에서 파리바게뜨를 랜드마크로 자리잡게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SPC그룹은 내년에 조지아, 매사추세츠, 버지니아, 메릴랜드, 하와이 등에 진출할 예정이며 향후 2020년까지 가맹사업을 포함, 미국 전역에 총 1000개의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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