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은 10일부터 테크놀로지 플래그십 슈퍼카 ‘GT-R’의 2015년형 모델을 전국 공식 전시장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GT-R은 최고출력 545마력, 최대토크 64㎏·m의 강력한 힘을 뽐내는 엔진을 품은 모델이다. 특히 독일 뉘르베르크링 내구 레이스 기록을 수차례 갱신해 ‘전설적인 슈퍼 카’로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왔다.
특히 GT-R의 엔진은 오랜 경험을 지닌 소수의 기술장인 타쿠미가 섬세한 수작업으로 하나의 엔진을 책임지고 완성하는 ‘장인정신의 산물’로 유명하다. GT-R의 엔진에는 생산되는 제품 하나 하나에 타쿠미의 이름이 새겨진다.
2015년형 GT-R은 특유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위한 엔지니어링 부분은 물론 디자인, 첨단 편의사양을 대폭 개선했다. 이로써 GT-R의 개발 컨셉인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에브리데이 슈퍼카’ 로서의 입지를 한층 견고히 한 모델로 평가 받았다.
닛산은 2015년형 GT-R이 어떠한 주행 여건 상황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고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강성을 높였다.
또한 안정적인 주행감각과 접지력을 확보하기 위해 세심한 서스펜션 튜닝을 거쳤으며 더욱 향상된 조향 및 제동 능력을 제공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서스펜션은 4개의 바퀴에 가해지는 접지 하중 변동 폭을 줄여 우수한 핸들링과 타이어 그립을 제공하며 거친 노면은 물론 급격한 곡선주로에서도 안정적인 운동 성능을 지원한다.
2015년형 GT-R은 헤드램프를 기존 제논 방식에서 LED 타입으로 변화했다. 2015년형 GT-R만을 위해 새롭게 설계된 헤드램프는 총 4개의 멀티 LED로 구성되며 여기에는 1개의 하이빔과 일반, 원거리, 장폭 기능의 3개의 로우빔을 포함한다.
여기에 번개 모양의 데이라이트를 GT-R 최초로 탑재해 보다 강렬해진 전면부 디자인을 표현한다.
GT-R의 상징인 4개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역시 기존 도트 모양에서 링 타입으로 변경해 2015년형 GT-R의 진보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특히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엔진 시동 시 자동으로 점등돼 GT-R 오너로서의 가치와 자부심을 표현하도록 설계됐다.
첨단 편의사양도 추가됐다. 소음으로 들릴 수 있는 엔진음을 최소화하고 엔진 특유의 사운드는 살리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을 탑재해 소음 제어와 슈퍼 카로서의 높은 감성 품질을 충족시켰다. 여기에 리어 뷰 모니터, USB 포트 등 추가적인 편의사양도 적용됐다.
2015년형 GT-R의 외관과 내관 컬러는 각각 총 7가지와 3가지로 늘어났다. 외관은 선명한 레드에 24K 골드 코팅 플레이크를 혼합한 ‘리갈 레드’ 컬러가 추가됐으며 인테리어는 ‘아이보리’ 컬러가 추가됐다.
특히 한국닛산은 2015년형 GT-R의 국내 가격을 기존 세대 모델과 동일하게 책정했다. 보다 많은 한국 고객들이 친근하게 GT-R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2015년형 GT-R은 1억6530만원(VAT 포함)부터 사양에 따라 최고 1억7800만원에 만나볼 수 있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는 “2015년형 GT-R은 부산모터쇼 현장에서 사전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얻은 차”라며 “공식 출시와 함께 닛산 기술력의 결정체이자 자존심인 GT-R의 독보적인 가치에 국내 고객들이 매료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출시 소감을 전했다.
2015년형 GT-R 출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닛산 공식 전시장과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백현 기자 andrew.j@
뉴스웨이 정백현 기자
andrew.j@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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