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인포콤2014에서 ‘소통, 공유, 영감(INTERACT, INFORM, INSPIRE)’을 주제로 최첨단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인포콤 2014에서 삼성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의 신규 브랜드인 ‘스마트 사이니지(SMART Signage)’도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상업용 디스플레이의 신규 브랜드인 스마트 사이니지를 통해 토털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포괄하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입구에 3.5㎜ 두께의 초슬림 베젤의 스마트 사이니지(UD55D) 67대를 활용해 대형 비디오월을 설치하고 매장·기업·공공기관·교육 부문으로 전시 부스를 나눠서 각각의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삼성전자는 풀HD보다 4배 선명한 UHD 스마트 사이니지 ‘QMD 시리즈’(55·85인치)를 공개하고 올해 하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초당 60프레임 재생이 가능한 QMD 시리즈는 PIP(Picture-by-Picture) 기능을 통해 동시에 4개의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고 2개의 디스플레이 포트를 장착해 연결성을 높였다.
또한 ‘QMD 시리즈’의 UHD 영상을 빠르고 선명하게 재생하기 위해 UHD 전용 미디어 플레이어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작은 크기 덕분에 종이 포스터를 대체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21.5인치 소형 스마트 사이니지를 소매업·레스토랑 관계자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95인치 스마트 사이니지(ME95C), 데이터링크, 멀티채널, e-브로셔, 터치 솔루션, 디지털 메뉴보드, 전자칠판, 매직 프리젠터 등 다양한 B2B 디스플레이 제품과 솔루션도 전시한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전자는 이번에 공개한 QMD 시리즈를 통해 UHD 기반의 사이니지 디스플레이를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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