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금융네트워크는 국제 비영리 경제교육기관 JA코리아와 함께 24일부터 27일까지 분교 및 소외지역 소규모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찾아가는 경제교육 분교 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행되는 경제교육 분교 투어는 경제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은 지방 분교 및 소규모 학교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개념과 우리를 둘러싼 경제활동에 대한 바른 이해를 갖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자신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경제교육은 24일 강원도 인제군 월학초와 전남 여수시 율촌초 산수·상봉분교를 시작으로 27일까지 군외초, 회천초 등 전남 여수, 보성, 완도 지역 4개교, 광산초 흘리분교 등 강원도 인제, 고성, 속초, 양양, 삼척 지역 6개교 총 268명의 어린이를 직접 찾아가 진행한다.
또한 24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선발해 사전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이들이 각 지역의 분교를 찾아가 어린이들의 일일 멘토가 돼 교육 기부를 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번 경제교육 분교 투어는 JA코리아와 한화금융네트워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투자증권, 한화인베스트먼트, 한화저축은행)가 함께 저소득, 경제교육 소외지역 아동을 위한 경제교육 지원사업으로 2012년부터 3년째 지속하고 있는 복지사업이다.
◆JA코리아
JA(Junior Achievement)는 1919년 미국에서 설립돼 전세계 123개국에서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경제교육을 진행하는 단체로 UN 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특정분야 협의지위를 부여받은 국제 NGO이다.
정희채 기자 sfmks@
뉴스웨이 정희채 기자
sfmks@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