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자동차 잡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 7개 부문 최고 브랜드 랭크
보쉬가 자동차의 명국 독일에서 올해 최고의 브랜드에 선정됐다.
자동차 부품 업체 보쉬가 유명 자동차 잡지인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Auto, Motor und Sport)’ 등 독일의 4개 자동차 전문 잡지가 각각 실시하는 독자 대상 설문 조사에서 보쉬가 2014년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는 매년 독자들의 투표를 통해 최고의 차 및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9회째를 기록하는 이번 설문조사에는 11만5000여명의 독자들이 참여했다.
보쉬는 배터리, 필터, 자동차 전구, 점화플러그, 와이퍼, 정비 체인, 공구 등 총 7가지 분야에서 2014년 베스트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또한, 독일의 또 다른 유명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 역시 보쉬가 가장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라고 발표했다.
아우토 빌트의 설문조사 결과 배터리, 자동차 전구, 점화플러그, 와이퍼, 워크샵 체인 등 대부분 부문에서 보쉬가 1위에 올랐다.
특히, 보쉬의 배터리는 ‘품질과 수명’ 부문과 ‘가격과 성능’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최고 제품으로 등극했다.
보쉬의 배터리는 보쉬만의 테크놀로지에 기반한 월등한 성능과 한층 향상된 수명, 뛰어난 가격대 성능비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보쉬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차이퉁(Auto Zeitung)’과 ‘모토 클라식’이 각각 실시한 독자 투표에서도 높은 지지를 받았다.
또한 ‘모토 클라식’의 설문조사에서도 보쉬는 점화플러그, 워크샵 체인, 전동공구 등 총 3개 영역에서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