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백령도 주민과 군장병을 위해 ‘인천시 백령도 주민과 군장병을 위한 경제 교육’을 지난 22일부터 23일 이틀간에 걸쳐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천시의 도서지역 이동소비생활센터 운영계획에 따라 경제 교육으로부터 소외 받고 있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정이라는 기획을 하나은행이 후원하면서 이뤄졌다.
하나은행은 22일에 백령초등학교와 북포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경제뮤지컬을 선보였고 23일에는 해병대 제6여단 군장병을 대상으로 재테크·은퇴설계 및 금융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경제뮤지컬 공연은 재미있는 뮤지컬 형식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돈의 가치와 바람직한 경제생활 방법을 자연스럽게 심어줬다.
또한 만족하는 노후생활이란 주제로 이뤄진 군장병을 위한 재테크·은퇴설계 및 금융소비자 교육은 여단장을 비롯한 군장병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하나은행은 행사 종료 후에 어린이들에게 학용품을 전달하고 군장병을 위해서는 경제도서를 기증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인천시에서 기획한 도서지역 주민 지원활동을 후원하게 돼 주민을 도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됐다”며 “대도시에 비해 경제교육 및 문화생활 혜택이 적은 도서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ln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