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해외 온라인 결제서비스에 자체 브랜드까지국내외 전 가맹점 할인에 쇼핑 등 추가 할인도 ‘으뜸’
◇KB국민카드, 해외 직구족 위해 마스터카드와 ‘맞손’
KB국민카드는 지난 9월 말 마스터카드와 손을 잡고 해외 직구족들이 가지고 있는 안전한 결제에 대한 요구와 해외 온라인 가맹점 이용에 따른 불안감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해외 온라인 안전결제(SecurePay) 서비스’를 선보였다.
해외 온라인 안전결제 서비스는 해외 온라인 가맹점 이용 시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가상의 카드번호(Virtual Card Number)로 결제가 이뤄지도록 한 신개념의 보안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는 해외 온라인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 시 해당 가맹점에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가상의 카드번호가 제공되고, 가상의 카드번호도 사전에 고객이 설정한 이용횟수와 한도, 유효기간이 경과되면 사용이 불가능해 해킹 등의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온라인 안전결제 서비스는 KB국민카드 중 마스타카드 브랜드로 발급된 개인 신용카드 및 개인 체크카드 소지 고객(법인카드, 가족카드, 마에스트로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별도 가입비와 이용 수수료는 없다.
가상 카드번호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서 ▲1회 결제 ▲월이용금액제한 ▲직접설정 등 세 가지 방식 중에서 선택해 만들 수 있다.
또한 1개의 실제 카드에 대해 복수의 가상 카드번호 생성이 가능해 해외 온라인 가맹점 및 카드 이용 목적에 따라 각각의 가상 카드번호별로 이용횟수, 한도, 유효기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가상 카드번호는 사전에 설정한 유효기간 전이라도 폐기 가능하며, 카드 도난 분실, 재발급, 해지 등으로 실제 카드의 사용이 제한될 경우 가상 카드번호도 사용이 불가능하다.
◇추가 연회비 부담 없이 해외서 결제 가능한 ‘케이월드’
지난 7월에 JCB인터내셔널과 함께 추가 연회비 부담 없이 해외에서도 카드 결제가 가능한 KB국민카드의 고유 브랜드인 ‘케이월드(K-World)’도 눈길을 끈다.
이 카드는 별도의 국내외겸용카드 발급 없이 국내전용카드 수준의 연회비로 JCB가 보유한 전 세계 190여 국가, 2600만 여개 가맹점과 ATM에서 카드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 입장에서는 해외에서 카드를 이용하기 위해 추가로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해외에서 카드 결제 시 부과되는 해외 서비스 수수료도 신용 판매에 한해 오는 2019년 말까지 기존 국내외겸용카드 브랜드의 절반인 0.5%가 적용돼 경제적 부담이 크게 줄었다.
지난 9월엔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전용카드 수준의 연회비로 해외에서 카드 결제가 가능한 고유 브랜드 ‘케이월드(K-World)’에 은련 브랜드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별도의 국내외겸용카드 발급 없이 은련이 보유한 전 세계 142개 국가의 1960만 여개 가맹점과 160만 여대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은련이 보유한 중국 내 모든 가맹점망(483만 여개)과 자동화기기망(44만 여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중국 여행과 출장이 많은 고객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친걸음에 KB국민카드는 ‘KB국민 누리카드’를 시작으로 은련 브랜드가 탑재된 ‘케이월드(K-World)’ 상품을 점차 확대하고 다양한 해외 카드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에 대한 고객 선택의 폭을 계속해서 넓혀 나갈 계획이다.
◇다양한 직구 혜택 담은 카드도 ‘눈길’
다양한 직구 혜택을 망라한 상품들도 눈에 띈다.
우선 ‘KB국민 누리카드’는 한 장의 카드로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 국내외 전 가맹점 기본 할인과 가족형 소비업종 및 주말·공휴일 추가 할인해준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한도 제한없이 1%가 할인된다.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월 최대 1만원까지 1% 할인을 캐시백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음식점/커피전문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택시,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0.3%가 추가 할인되고, 주말과 공휴일에도 0.3%가 추가 할인된다. (단,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해외 이용금액은 주말/공휴일 추가 할인 제외)
'KB국민 정 체크카드'는 해외직구, 백화점 등 쇼핑 업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해외직구 및 해외이용 5%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7% ▲홈쇼핑(GS/CJ홈쇼핑) 및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 5% ▲뷰티(미용실/화장품/피부미용)업종에서 5%가 할인된다.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 시에도 5% 할인 받을 수 있다.
각 업종별 월 최대 할인금액은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백화점 및 홈쇼핑·인터넷쇼핑몰은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 각 업종별로 월 최대 5천원,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 시 각 업종별로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며, 뷰티업종 할인은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 시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해외직구·해외이용은 월 최대 5천원, 대중교통은 월 최대 1500원까지 할인된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ln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