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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연말정산 카드사 정보오류 수정

국세청, 연말정산 카드사 정보오류 수정

등록 2015.02.02 17:51

김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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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수정못한 근로자 직접 찾아 환급

국세청이 이번 연말정산에서 카드·현금영수증 처리와 관련해 자료 오류를 수정해 반영하지 못할 경우 국세청이 직접 정정해 환급에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임환수 국세청장은 2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 연말정산 상황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번 연말정산 때 미처 오류를 수정하지 못한 근로자에 대해서는 국세청이 직접 찾아서 환급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며 “연말정산이 완전히 종료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한 치의 오차도 없이 후속업무 집행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는 최근 연말정산 과정에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오류로 인한 현금영수증 자료 일부 누락과 BC카드·삼성·하나·신한카드 등 카드사들의 신용카드 사용액 정보 누락 등에 따른 조치다. 이들 카드 4사가 누락한 정보는 금액 기준으로 1600억원이며 관련 고객은 290만명에 이른다.

임 청장은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자료의 오류로 근로자들에게 불편을 끼쳐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근로자들의 불편이 없도록 세심하게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세청은 이를 위해 법인납세국장을 상황실장으로 국민소통팀과 제도개선팀, 재정산 집행팀, 절차간소화팀 등 4개의 팀을 꾸려 대응에 나섰다. 기획재정부에 마련된 연말정산 종합대책단과 유기적으로 협업해 연말정산 후속대책을 차질 없이 집행할 방침이다.

김은경 기자 cr21@

뉴스웨이 김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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