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맞아 케이블TV업계가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로 무장했다.
케이블TV업계는 18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 동안 최신 개봉작들부터 온가족이 취향 따라 골라볼 수 있는 특집 전용관과 이벤트로 고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먼저 CJ헬로비전은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에서 2015 양띠 해 설 연휴를 맞아 가족 콘텐츠를 한데 모은 ‘온 가족 다줄거양(羊)’ 특집관을 22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특집관은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 별로 테마를 나눠 다양한 볼거리로 콘텐츠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며 이 기간 이용자 전원에게는 홍삼세트, 영화예매권, 상품권, TV코인 등의 경품이 지급된다.
특히 CJ헬로비전은 ‘아빠’, ‘엄마’, ‘어린이’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존웍’, ‘퓨리’ 등 아버지들을 위한 최신 액션영화 ▲어머니를 위한 ‘월컴 투 시월드’, ‘고부스캔들’ 등의 가족예능 프로그램 ▲어린이를 위한 ‘뽀로로’, ‘겨울왕국’ 등의 인기 애니메이션 모음을 구성했다.
또 최근 2040세대 중심의 주문형비디오(VOD) ‘몰아보기’ 시청패턴을 배려한 전용관도 눈길을 끈다.
CJ헬로비전은 인기리에 종영된 외국 드라마들을 ▲‘해외드라마 몰아보기’ 전용관에서 첫 회부터 마지막 회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긴 연휴 기간 동안 미드 마니아들의 VOD 이용률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실제 이번 전용관에서는 ‘워킹 데드5’, ‘원스 어폰 어 타임4’,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10’, ‘캐슬6’ 등의 인기 미드와 일본 후지TV에서 방영된 ‘장난스런 키스’, 중국에서 소설과 드라마로 인기를 끈 ‘보보경심’, 화제의 네덜란드 4부작 드라마 ‘반 고흐: 위대한 유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양의 해를 맞이해 실제로 양띠 스타들이 출연하는 콘텐츠도 따로 찾아볼 수 있다.
CJ헬로비전은 배우 송강호(48세), 임수정(36세), 배두나(36세)를 비롯해 헐리우드 여배우 니콜 키드먼(Nicole Kidman, 48세)과 액션스타 브루스 윌리스(Bruce Willis, 60세)의 인기작품들을 엄선해 ▲‘양띠 배우 특집’이라는 타이틀로 편성했다.
CJ헬로비전은 그 밖에도 ▲‘명량’, ‘해적’ 등을 볼 수 있는 ‘역대급 흥행작’ ▲‘삼시세끼’, ‘한식대첩’ 같은 이른 바 ‘쿡(cook)방’을 한데 묶은 ‘설날에 뭐 먹지’ ▲골프·낚시·당구 관련 콘텐츠 모음 등 총 16개의 테마로 1000여 편의 VOD를 이번 설 특집관에서 서비스한다.
또한 이번 ‘온 가족 다줄거양(羊)’ 특집관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홍삼세트, 영화예매권, 상품권, TV코인 등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태광 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의 경우 설 연휴를 맞아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새해 복 100% 받으세요!’ VOD 특집관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티브로드는 ‘새해 복 100% 받으세요!’ 내에 ‘명량’, ’겨울왕국’, ‘오늘의 연애’ 등이 편성된 ‘최초 구매자 무료!’ 카테고리에서 올해 들어 VOD를 첫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금액과 동일하게 VOD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은 이벤트 종료 후 해당 고객들에게 오는 25일 일괄 자동 지급된다.
또 ‘명절증후군 탈출선물 100%’ 카테고리에서 최신 인기 영화를 시청 후 채널 777번 ‘매일매일 이벤트’에서 응모하면 최대 4번까지 무조건 경품을 탈 수 있다.
티브로드는 구매 건수에 따라 VOD쿠폰, 피로회복제, 주유상품권, 신세계상품권 등 실시간으로 바로 사용가능한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또한 VOD를 구매하지 않아도 이벤트 포털 채널 777번 ‘매일매일 이벤트’에서는 선착순으로 팝콘 기프티콘을 공짜로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티브로드는 저렴한 가격에 어린이용 VOD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키즈월정액 서비스인 ‘키즈무제한’과 ‘EBS키즈’, ‘디즈니’ 중 하나라도 신규 가입 후 777번에서 응모하면 2500원 VOD쿠폰을 1회 증정한다.
‘키즈무제한’은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로보카 폴리’ 등 인기 캐릭터VOD상품이며, ‘EBS키즈’는 ‘방귀대장 뿡뿡이’, ‘딩동댕 유치원’ 등 유아교육VOD를, ‘디즈니’는 ‘미키마우스 클럽하우스’, ‘곰돌이 푸의 미니 모험’ 등 명품 디즈니VOD을 시청할 수 있다.
이밖에도 개인신용카드와 OK캐쉬백 등 흩어져있는 소액 카드포인트로도 VOD를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TV포인트’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3000원 포인트를 바로 지급하는 ‘세뱃돈 3천원 공짜로 받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내 포인트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가지고 있는 포인트를 모두 모아서 사용하면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것보다 휠씬 편하고 경제적이다.
마지막으로 씨앤앰케이블방송은 설날을 맞이해 지역의 가치발굴과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다룬 2부작 다큐멘터리 2편(총4편)을 설 연휴기간 방송한다.
먼저 ‘연천, 억겁의 세월을 품다’는 우리가 미처 주목하지 못한 미지의 공간이자, 한반도 지질학의 보고인 경기도 연천의 지질유산에 주목하고 그 가치와 대자연의 걸작인 지질문화유산을 지켜나가고자 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1부 ‘한반도의 검은 속살, 연천’에서는 재인폭포, 좌살바위, 아우라지 베개용암 등에 나타나는 주상절리, 판상절리 등 천혜의 아름다운 모습을 헬리캠에 담아 연천의 지질유산의 가치를 소개한다.
이어 2부 ‘대자연의 걸작을 지키는 법’에서는 국가지질공원의 의미와 효과, 그리고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을 받기 위해 노력하는 연천군의 모습을 담았으며 이를 통해 연천이 한반도 탄생의 비밀을 말해줄 열쇠이자 보전해야 할 소중한 유산임을 알려준다.
또 한 편의 2부작 다큐멘터리 ‘색에 담긴 철학, 오방색’은 예로부터 우리 민족이 즐겨 사용해 온 다섯 가지 색깔에 담긴 민족의 정서와 철학에 대한 고찰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색 ‘오방색’은 삼국시대부터 의식주를 포함한 우리 생활과 문화 전반에 폭넓게 표출되어 있는 색으로, 청사초롱, 신부의 얼굴에 찍은 연지곤지, 국수 고명의 모든 원류가 바로 오방색이다.
1부 ‘색으로 보는 한국’에서는 우리 생활전반에 깊게 뿌리내린 오방색의 다양한 모습과 그 바탕에 깔린 우리 민족의 철학은 무엇인지 설명하고 2부 ‘색의 무한변신’에서는 인도의 사례를 들어 세계인의 색에 대한 관념과 적용사례를 알아본다. 또한 우리의 색 문화가 어떻게 발전해나갈지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설을 맞아 특별 편성되는 총4편의 다큐멘터리는 씨앤앰 지역채널 CH1을 통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연속 방영되며 ‘연천, 억겁의 세월을 품다’ 1, 2부는 오후 2시~2시 40분, ‘색에 담긴 철학, 오방색’ 1, 2부는 밤 9시~10시 50분까지 각각 방송된다.
김아연 기자 csdie@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