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리몰’과 ‘임박몰’ 등 B급 상품을 판매하는 리퍼브 매장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떠리몰은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는 제품만 모아 파는 전문 쇼핑몰로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품목은 식료품이나 과자, 비타민 제품 등의 제품을 주로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떠리몰은 ‘리버프숍’이라고 불린다. 리퍼브는 ‘새로 고치다’는 리퍼비시(refurbish)의 약자로, 전시·반품 제품을 재판매하는 것을 뜻한다.
새것과 다름없는 제품을 20~80% 싼 값에 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대 90% 할인된다.
현재 규모가 가장 큰 올랜드아울렛은 2010년 파주에 첫 매장을 연 뒤 경기 남양주 평택 등지에 점포를 총 12곳으로 늘렸다.
이들 리퍼브숍은 월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떠리몰 관계자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음료 제품인 만큼 기한을 확대 표기하고, 붉은색으로 강조해 표시하거나 세균검사를 실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관심 확대에 네티즌들은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뭐야?”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어떻게 이렇게 팔수가?”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뜬금없이 검색어”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일단 가볼까”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또 월요일부터 지름신 부르네”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취지는 좋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김선민 기자 minibab35@
뉴스웨이 김선민 기자
minibab35@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