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같은 상황 속, 향상된 삶의 질을 생각하는 수요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건설업계에서도 각종 건강, 웰빙, 입주민의 즐거운 여가생활까지 고려해 한차원 업그레이드 된 시설을 갖춘 ‘웰니스 아파트’를 선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한다
‘웰니스 아파트’는 피트니스 센터나 G·X룸, 골프연습장과 같은 기본적인 운동시설 커뮤니티를 갖추는 것은 물론이고 단지 내 대규모 산책로와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는가 하면, 최근에는 미세먼지로부터 입주민의 건강을 지켜 줄 수 있는 환기시스템이나 단지 내 중앙정수처리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그 방법이 다양해졌다.
SK건설이 분양 중인 ‘신동탄 SK뷰파크 2차’에는 전열교환형 세대환기 시스템과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중앙정수처리 시스템이 적용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14개 동 총 119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전용 59㎡, 84㎡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중소형 물량으로 구성된다.
호반건설이 경기 의정부 민락2지구에서 분양 중인 ‘의정부 민락2지구 호반베르디움 1차’에는 입주민의 치아 건강을 위한 ‘칫솔 살균기’가 설치된다. 또, 낙양물사랑공원, 민락천을 활용한 수변공원에서 조깅, 산책 등 체육활동을 할 수 있어 입주민의 여유로운 생활이 보장된다.
GS건설이 김포시 감정동에서 분양 중인 ‘한강센트럴자이 2차’는 아담한 산자락과 김포신도시의 자랑인 수로와 맞닿아 한강수로 나진하천을 따라 산책로 등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는 27층 8개 동 총 598가구가 공급되며 전용 별로는 △84㎡ 497가구, △100㎡ 101가구로 구성된다.
중흥건설은 구미시 산동면 국가산업단지에서 ‘구미확장단지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에는 중앙정수시스템이 적용 될 뿐 아니라 대단지에 걸맞게 대형 규모로 유아풀과 25미터, 4레인 규격의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가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21개 동 총 153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이루어지며 전용 84~184㎡로 구성된다.
신수정 기자 christy@
뉴스웨이 신수정 기자
christ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