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 31일 인터넷 뱅킹과 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채널 신상품 4종 ‘내손안에 예·적금’, ‘e-U(이유) 예·적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 4종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기존 대구은행의 비대면 온라인 전용상품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내손안에 예금, 적금’은 스마트뱅킹 전용 상품으로 비대면채널 첫 상품가입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내손안에 예금’의 경우 가입 기간은 1개월 이상 3년 이내,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5000만원 이내로 예치 기간 1년 기준 최고 연 1.97%의 금리를 받게 된다.
‘내손안에 적금’은 가입 기간 1년 이상 3년 이내, 월 적립금 10만원 이상 100만원 이내로 가입할 수 있다. 신규가입 시 대구은행 영플러스 통장, 우리집 생활비통장을 보유하고 있으면 추가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해 예치 기간 1년의 경우 만기 해지 시 최고 연 2.27%의 금리가 적용된다.
.
'e-U(이유) 예금, 적금‘은 인터넷 뱅킹, 스마트 뱅킹으로 가입 가능하며 거래실적에 따라 다양한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e-U 예금‘의 가입 기간은 1개월 이상 3년 이내로 100만원 이상 1억원 이내 가입이 가능하고, 예치 기간 1년 기준 만기 해지 시 최고 연 1.97%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e-U 적금‘의 경우 가입 기간은 1년에서 3년이며 매회 10만원 이상 월 200만원 이내로 자유로이 적립이 가능하다. 예치 기간 1년의 경우 만기 해지 시 최고 연 2.17%의 금리가 제공되며 계약 기간 단위로 만기 재예치가 가능해 여유 자금을 계속 저축할 수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핀테크센터 피움 개소, 스마트뱅킹 핵심 기능을 모은 DGB M뱅크 개발 등 비대면채널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진행하고 있다”며 “비대면채널 전용상품인 신상품으로 간편하고 편리한 금융상품 사용과 우대금리 적용을 동시에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남 기자 secrey978@
뉴스웨이 이경남 기자
secrey97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