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합동투자유치설명회는 전국 10개 혁신도시와 기업체 관계자, 이전공공기관, 산?학?연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설명회는 혁신도시의 조기정착을 위해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및 관련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산·학·연 클러스터 용지의 분양 및 각종 지원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산?학?연 클러스터 투자유치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국토연구원에서 '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의 성공적 구현을 위한 향후 추진 방향' 특강과 대구광역시에서 '첨단 의료복합단지 및 연구개발 특구(의료R&D지구) 투자유치 우수사례'가 발표된다.
또한 이전공공기관이 주도적으로 지역상생 발전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는 사례로 한국전력공사의 '빛가람 에너지 밸리 조성'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혁신도시별로 혁신도시 여건 및 투자환경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하고, 이에 대한 질의답변 시간이 마련된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시?도별 투자상담과 지역희망박람회 전시관에 있는 혁신도시별 홍보관 관람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한편, 혁신도시 조성사업은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을 지방 10개 지역으로 이전하는 사업이다.
이전대상 154개 기관 중 118개 기관이 이전을 완료했으며 올해말까지 136개(90%) 기관이 이전할 계획이며, 나머지 기관들도 2016년까지 모두 이전을 마칠 계획이다.
김성배 기자 ksb@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성배 기자
ksb@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