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2℃

  • 백령 7℃

  • 춘천 2℃

  • 강릉 5℃

  • 청주 2℃

  • 수원 4℃

  • 안동 2℃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2℃

  • 전주 2℃

  • 광주 3℃

  • 목포 6℃

  • 여수 8℃

  • 대구 4℃

  • 울산 9℃

  • 창원 7℃

  • 부산 9℃

  • 제주 11℃

중추절-국경절 ‘황금연휴’ 특수 노리는 뷰티업계

중추절-국경절 ‘황금연휴’ 특수 노리는 뷰티업계

등록 2015.09.26 09:08

정혜인

  기자

공유

중국인 관광객 대상 프로모션 활발

네이처리퍼블릭의 중국인 관광객 대상 국경절 이벤트 포스터.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네이처리퍼블릭의 중국인 관광객 대상 국경절 이벤트 포스터.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중국의 추석인 중추절과 국경절로 이어지는 ‘황금 연휴’가 시작되면서 화장품 업계가 중국인 관광객 맞이에 분주하다.

올해 중추절 휴일은 9월 26∼27일, 국경절 휴일은 10월 1~7일로 중국 최대의 연휴 시즌이기 때문에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 수가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이에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로 줄었던 관광객들이 이 기간 회복될 것으로 화장품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메르스가 사실상 종식 되면서 외국인 관광객이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어가고 있다고 하지만 업계에서는 아직 수치로 체감하지 못하는 만큼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프로모션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막바지를 향해 가는 코리아그랜드세일까지 관광객이 이어지도록 고객 서비스 개선 등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중국 고객들이 좋아하는 금 성분이나 고가 프리미엄 제품을 전면에 배치하고, 쇼핑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중국어 연출물을 강화했다.

또 중국인 대표 인기 제품으로 자리잡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최근 동일 라인의 스킨케어 제품을 확대 출시했으며 재고를 충분히 확보했다. 이 제품은 순도 99% 금가루와 6년근 고려 홍삼, 청정 로얄 젤리, 황금 누에에서 얻은 실크 아미노산 등 귀한 영양 성분이 들어 있어 중국인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네이처리퍼블릭은 명동 등 관광 상권에 중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뷰티 컨설턴트를 추가 투입해 외국인 접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중국 국경절 66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66이벤트’를 진행한다. 명동 등 관광 상권에서 6만 6천원 상당의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구입시 동일 라인의 에센스 정품(40ml)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명동과 동대문, 제주 지역 등에 위치한 120개 매장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입 시 5%, 10만원 이상 구입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인기 제품 샘플 파우치와 마스크 시트 등 사은품을 선물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위안화와 중국 은련(은행연합카드사) 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특히 대표 매장인 명동월드점은 물건을 많이 산 고객을 위해서는 숙소까지 물건을 무료로 배달해주거나 국제특송(EMS)으로 현지까지 발송해주는 등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토니모리는 중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품목에 대해 프로모션을 10월 한달간 실시한다. ‘인텐스케어 스네일 스킨케어’ 라인은 두 개 구입시 하나를 더 증정하는 ‘2+1’ 행사를, ‘인텐스케어 스네일 겔 마스크’는 ‘1+1’ 행사를 벌인다.

중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인 ‘고판다(GoPanda)’ 회원을 대상으로 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고판다 앱 회원은 12월 31일까지 동대문, 명동, 충무로 등 관광상권에 위치한 매장에서 토니모리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서는 세일 방문자에게 1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LG생활건강은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에서 국경절을 맞아 중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세트로 ‘후 비첩 자생에센스 헤리티지 에디션’을 선보인다.

후 비첩 자생에센스 헤리티지 에디션의 디자인 모티브는 명성황후 '마리삭금댕기'로, 대수머리를 장식하던 머리띠이다. 두겹으로 짠 얇은 붉은색 사라에 모란문을 입히고 홍색유리와 진주를 부착한 떨잠으로 장식하여,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궁중문화 유산이다. 이번 헤리티지 에디션은 기존 정품 용량(45ml, 16만원)보다 두 배 용량(90ml, 20만원)으로 늘어났으며,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LG생활건강은 면세점에서 후 화장품을 구매한 중국인 고객 20명을 서울로 초청해서 경복궁 체험행사를 통한 궁중문화 소개와 함께 ‘후 궁중문화 뷰티클래스’를 진행한다.

LG생활건강의 영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국경절을 맞아 중국인 관광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7일까지 롯데면세점 소공점 10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면세점에서 500 달러 이상 구매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시크릿박스(VDL 루미레이어 프라이머 2개, 메탈쿠션 2개, 엑스퍼트 컬러 립 큐브 EX 2개 구성)’를 증정한다.

리더스코스메틱은 9월 말까지 리더스코스메틱 e-shop 홈페이지에서 실시되는 이벤트는 추석맞이 초성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고객 모두에게 화이트벨벳 마스크 4종, 할인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 중국 본사 공식 역직구 쇼핑몰에서도 중추절 기간 동안 5% 할인 및 무료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