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발효명가 샘표에서 우리맛의 중심이 되는 발효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장(醬)을 중심으로 한 ‘발효’에 대해 인문, 영양, 과학 등 다양한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배우는 ‘전문가 과정’이다.
올해로 세 번째 개설하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장류에 관심이 많은 한식요리연구가·식품 산업 관계자·장류 사업자 등 발효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샘표는 지난 2006년부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으로 우리 전통 식문화를 계승 및 발전시키기 위한 식문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샘표 된장학교’와 ‘샘표 유기농콩농장’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부터는 샘표 우리발효학교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오는 11월 26일부터 내년 4월 7일까지 10주간 진행되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국립농업과학원 홍승범 박사, 황교익 음식 칼럼니스트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이론 강의로 이뤄진다. 또 전통장 농가 답사, 장 관능 테스트,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견학, 장 담그기 및 가르기 체험, 발효 과정에 작용하는 미생물 분석 등 다채로운 실습과 생생한 현장학습으로 구성돼 있다.
수강신청은 오는 내달 8일까지 샘표 아이장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모집 정원은 40명이다. 오는 11월 16일 아이장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된 수강생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총 30만원이다.
문혜원 기자 haewoni88@
관련태그
뉴스웨이 문혜원 기자
haewoni8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