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성인 입맛에 맞는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포카칩’을 포함한 감자스낵의 최근 1년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한 ‘포카칩 스윗치즈’를 필두로 ‘오감자’, ‘스윙칩’도 신제품들을 내놓으면서 감자스낵 연간 매출액이 3000억원을 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
오리온은 이 제품들이 2030 세대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면서 감자스낵 전성시대를 연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젊은층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편의점에서 포카칩은 스윗치즈 출시 이후 닐슨코리아 기준 최근 1년간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68%나 급증했다.
이는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성인 입맛에 맞는 차별화된 시즈닝을 개발했기에 가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허니버터’ 열풍에 힘입어 올 2월 선보인 ‘오감자 허니밀크’도 여대생들의 주목을 받으며 대학가에서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성인들이 감자스낵을 비롯한 과자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2030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aewoni88@
뉴스웨이 문혜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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