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은 오랜 컨설턴트 활동으로 보유고객이 많거나, 고령으로 인해 고객관리에 공백이 생길 수 있는 경우를 최소화하기 위해 후계자에게 계약 및 고객관리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후계자인 신인 컨설턴트가 정착할 때까지 멘토링을 해주고, 은퇴시에는 자신이 관리하던 고객을 믿을 수 있는 후계자에게 넘겨 준다는‘가업승계’의 의미도 갖고 있다.
실제 보험계약을 승계할 때는 멘토 - 멘티 컨설턴트가 같이 고객을 직접 찾아가서 보험계약 승계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하고, 승계에 따르는 고객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보험시장이 성숙해지면서 기존 계약관리가 매우 중요한 상황이다. 계약 승계 프로그램은 고객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컨설턴트도 고객관리 능력을 전수받을 수 있는 1석2조 효과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지영 기자 dw0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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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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