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및 조례안 9건(원안 의결 7, 수정 의결 1, 보류 1) 처리
담양군의회(의장 윤영선)는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3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59회 2016년 첫 임시회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6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와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 보고, 주요 건설사업장 현지확인 지적사항 조치결과 및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 9건을 심의·의결했다.
군 의회는 2월 3일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담양군 백진강 문화공원 명칭통합 및 운영관리 조례안, 담양군 문화예술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7건을 원안 의결했다.
군 생활폐기물 처리시설 관리·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당초안인 위탁대상 요건은 소수에 한정될 수 있으므로 민간위탁 대상 요건을 완화하여 수정 의결하였다.
또한 담양군 죽녹원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는 지역 주민의 폭넓은 여론수렴 및 심도 있는 검토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의결을 보류하였다.
한편 윤영선 의장은 “지카 바이러스가 동남아시아에서 문제가 됨에 따라 담양군에서도 적절한 대응방안을 마련하여 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하면서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광주=방남수 기자 namsu5700@hanmail.net
관련태그
뉴스웨이 방남수 기자
namsu57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