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판매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4.2% 증가한 총 4만8844대를 판매했다. 아반떼가 7932대가 판매되며 내수 판매를 이끌었다.
이어 쏘나타 5916대(하이브리드 591대 포함), 그랜저 3876대(하이브리드 545대 포함), 엑센트 1047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총 2만610대를 기록했다.
지난 1월 국내에 출시된 친환경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1311대가 판매되며 국내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 판매 1위에 올랐다.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는 DH제네시스가 2703대, EQ900가 2476대 판매되는 등 총 5179대가 판매됐다.
RV는 싼타페 5985대, 투싼 3813대, 맥스크루즈 751대 등 전년 동기보다 38.6% 늘어난 총 1만549대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가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한 총 1만250대 판매를 기록했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전년 동기 대비 0.7% 증가한 2256대가 판매됐다.
해외 시장에서는 국내생산 수출 6만6548대, 해외생산 판매 22만808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2% 줄어든 총 28만7356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중국·브라질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한 성장 둔화, 환율 변동에 따른 불확실성 증대, 저유가, 업체간 경쟁 심화 등 어려운 시장상황이 좀처럼 개선되지 않고 있다”며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더욱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본 역량을 강화해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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