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3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토요타, 하이브리드 SUV ‘RAV4’ 한국 출시

토요타, 하이브리드 SUV ‘RAV4’ 한국 출시

등록 2016.03.08 08:50

강길홍

  기자

공유

2016 올 뉴 RAV4 하이브리드. 사진=한국토요타 제공2016 올 뉴 RAV4 하이브리드. 사진=한국토요타 제공


토요타가 8일 토요타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 ‘커넥트 투’에서 ‘2016 올 뉴 RAV4 하이브리드’ 발표회를 갖고 사전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내 출시되는 올 뉴 RAV4 하이브리드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고유의 뛰어난 친환경 성능과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인 E-four를 탑재한 4륜 모델이다.

토요타 측은 E-four를 통한 보다 적극적인 전기에너지의 활용과 주행상태에 따라 앞뒤바퀴의 구동력을 적절히 배분하는 4륜 구동으로 빠른 가속반응과 민첩한 핸들링 등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외관은 토요타 패밀리 디자인인 ‘킨 룩’이 적용됐다. LED주간주행등이 추가된 ‘Bi-LED 헤드램프’ ‘보다 커진 하부그릴’ ‘LED 리어램프’ 등으로 강렬하고 세련된 인상을 구현했다.

또한 파워백도어, 시트 메모리 등의 다양한 편의장치와 운전석 무릎 및 조수석 쿠션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대 8개 에어백을 비롯해 사각지대감지(BSM), 후측방경고(RCTA), 경사로밀림방지(HAC), 차제자세제어(VSC),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SC) 등 첨단 안전장치가 기본 장착됐다.

197마력의 시스템 최고출력에 13.0km/L의 연비를 달성했다. 이달말 고객인도가 시작되며 가격은 4260만원이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