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을 탐하다’에서 낫토에 관한 정보가 공개됐다.
29일 오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식품을 탐하다’(이하 식탐)에서는 발효 콩 낫토에 대한 모든 정보와 이를 맛있고 건강하게 섭취하는 비법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첫 번째 탐구는 ‘콩’을 주제로 이뤄졌다. 특히 황인철이 선보인 주부들의 반찬 걱정을 덜어 낼 ‘낫토 만능장’의 레시피는 MC 신현준도 깜짝 놀랄 만큼 맛있었다고. 냉장고 속 잠자는 식재료가 되기 쉬운 고추 장아찌를 이용한 손쉬운 레시피에 신현준은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황인철은 한국인의 사망원인 2위 심혈관, 뇌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최고의 식품으로 ‘낫토’를 꼽았다. 그 이유는 바로 낫토의 실 점액 속에 포함되어 있는 천연 혈전용해제 낫토키나제가 혈관 속 찌꺼기인 혈전을 녹여 피를 맑게 해주는 혈관 청소부 역할을 하기 때문.
그는 “혈액 찌꺼기인 혈전의 주된 요인은 술, 담배, 스트레스 등이다”고 말하며 “낫토키나제가 함유된 낫토를 즐겨먹으면 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다”고 조언했다.
MC 신현준은 혈관 건강을 위해 낫토가 좋다는 조언에 “평소에도 낫토를 즐겨먹었지만 그 정도로 효과가 있는 줄은 몰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자주 먹어야겠다”며 건강식품에 대한 강한 관심을 보였다.
‘식탐’은 두 남자의 쿠킹 토크라는 흥미로운 구성으로 음식을 주제로 한 토크와 요리 레시피는 물론 식품에 대한 오해와 진실, 궁금증도 속 시원히 해결해주는 식생활 밀착형 프로그램이다.
이소희 기자 lshsh324@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소희 기자
lshsh3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