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매출 7%, 영업이익 28.3%, 당기순이익 169.8%가 각각 증가한 실적이다.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2.7%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81.1%가 증가한 실적이다.
LG하우시스는 1분기 경영실적과 관련해 “건축자재 내수시장의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창호·바닥재·벽지·고성능단열재 등의 매출 증가, 표면소재와 가전표면재의 국내외 시장 확대, 미국·중국·인도 등 해외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이익이 모두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2분기 실적 전망과 관련해서는 “창호 등 건축자재의 B2C 시장 확대, 미국 자동차원단 공장 가동에 따른 자동차 소재부품 사업의 매출 증가, 표면소재와 가전 표면재를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 공략에 집중해 수익을 동반한 성장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