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별 시장대응능력 강화고부가강 판매비중 높여
현대제철은 27일 올 1분기 영업실적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이를 위해 제품별 시장대응능력을 강화하고, 고부가강 판매비중을 높여 수익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현대제철은 27일 1분기 매출액 3조2040억원, 영업이익 2558억원, 당기순이익 186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 24.9% 감소한 수치다.
하지만 지속되는 철강시황 부진과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경영실적을 달성했다는 것이 현대제철 측의 설명이다.
현대제철은 2분기 실적 향상을 위해 신차 수요에 맞춰 초고장력강판 판매를 지속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또한 최근 환태평양 조산대 지진으로 주목받고 있는 내진용 봉형강 제품의 판매를 확대하는 등 철강시황 변화에 맞춰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뿐마 아니라 원가절감과 고부가강 판매확대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원료구매를 최적화하고, 노후 설비 고도화로 생산 효율성을 개선하는 등 원가절감을 극대화해 1분기 877억원의 실적을 달성했고 고부가강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만톤 증가한 214만톤을 기록했다.
현대제철은 자동차용 강판의 중장기 수요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각 냉연공장별 생산품목을 특화하기 위해 순천공장에 1702억원을 들여 연산 50만 톤의 No.3 CGL(아연도금설비)을 신설할 예정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순천공장의 설비 자동화를 통한 생산효율성 증대를 위해 자동포장설비 및 고층창고설비 등의 합리화 작업에 1388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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