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분기 대비 매출은 9.1% 감소했지만 영업손실은 대폭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대우조선은 영업손실의 경우 3월말 환율하락으로 환헤지 평가액이 영업외 수익으로 반영된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영업이익을 달성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비록 1분기에도 소폭 손실이 발생했지만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을 충분히 반영했고 수익성도 점차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2분기부터는 턴어라운드 할 것으로 예측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하반기부터 수익성이 가장 좋은 선박 중 하나인 LNG선의 생산이 본격화됨에 따라 수익성도 개선될 것”이라며 “인도 기준으로 올해 7척, 2017년 16척, 2018년 18척 등 LNG선 비중이 증가하는 것도 수익성 개선의 좋은 신호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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