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은 ▲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고객 포털' ▲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및 리셀러 사업자용인 '파트너 포털' ▲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 지원을 담당하는 '테크 센터'(Tech Center) 등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SK C&C와 사업제휴 협약을 맺은 IBM이 구축한 세계 13개국 20개 도시의 40개 클라우드 센터를 한글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하반기에는 중국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센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K(주) C&C는 클라우드 포털 오픈을 기념해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사이트 이름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5일까지 3주 간 SK(주) C&C 블로그 내 사이트 오픈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 정답과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11명을 선정 ‘다이슨 선풍기(1명)’, ‘피자세트(10명)’, ‘커피 기프티콘(100명)’ 등을 제공한다.
장의동 SK㈜ C&C CPR본부장은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을 통해 국내 기업들이 클라우드에 기반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 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가치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기자 lej@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le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