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7℃

  • 인천 5℃

  • 백령 7℃

  • 춘천 5℃

  • 강릉 5℃

  • 청주 7℃

  • 수원 5℃

  • 안동 6℃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6℃

  • 전주 7℃

  • 광주 5℃

  • 목포 8℃

  • 여수 11℃

  • 대구 8℃

  • 울산 8℃

  • 창원 10℃

  • 부산 9℃

  • 제주 9℃

7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 1위 ‘롯데’·2위‘신세계’

7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 1위 ‘롯데’·2위‘신세계’

등록 2016.08.01 09:16

이지영

  기자

공유

사진= 한국기업평판연구소사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7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롯데백화점이 1위를 차지했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6월 29일부터 7월 30일까지)의 3개 국내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388만366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했다. 그 결과 지난달 2위를 기록했던 롯데백화점이 다시 1위 자리를 되찾았으며 2위는 신세계, 3위에는 현대백화점이 올랐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산출한 것으로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빅데이터로 활용해 분석한 지수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1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4만2890 소통지수 29만8262 소셜지수 98만9637로 브랜드평판지수 173만789을 기록했으며 전달보다 30.55% 급등했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8만3800 소통지수 18만2843 소셜지수 84만924로 브랜드평판지수 140만7567를 기록, 전달보다 0.22% 상승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만4900 소통지수 26만1825 소셜지수 19만8582로 브랜드평판지수 74만5307응 기록, 전달보다 13.1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지난 6월보다 8.24% 증가했는데, 휴가철, 피서, 올림픽 특수등 다양한 소비자의 백화점 브랜드 소비증가 요인이 있었다”며 “하지만 김영란법이 백화점 브랜드 평판에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아졌기에 백화점은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지영 기자 dw0384@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