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등 기존 게임 견고한 인기가 성장 견인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37% 상승했다.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2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483억원, 북미/유럽 404억원, 일본 130억원, 대만 118억원, 로열티 270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944억원, 리니지2 191억원, 아이온 176억원, 블레이드 & 소울 489억원, 길드워2 159억원을 기록했다.
2016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4814억원, 영업이익 1619억원, 당기순이익 1567억원이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9%, 45%, 68% 상승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블레이드 & 소울 등 주요 IP(지적재산권)의 안정된 실적이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리니지RK, 리니지M 등 모바일 게임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리니지 이터널의 테스트(CBT)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han324@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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