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올해 초 판매 부진에 빠졌으나 4월부터 성장세로 돌아선 이후 7월까지 4개월 연속 판매가 늘어난 것이다.
25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7월 중국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31.9% 증가한 11만1021대를 판매했다.
현대차는 전년 대비 29.3% 증가한 7만16대, 기아차는 36.6% 증가한 4만1005대를 각각 팔았다.
현대차는 랑동(1만4146대), 링동(1만223대), 올뉴투싼(1만181대), 밍투(1만59대) 순으로 많이 팔리며 현지 전략차종 위주로 강세를 보였다.
기아차는 K3(1만3281대), K2(8027대), 신형 스포티지(6861대) 순으로 많이 팔렸다.
특히 현대기아차의 7월 실적은 신형 스포티지와 올뉴투싼 등 SUV 판매가 전반적으로 늘어난데 힘입었다.
이에 따라 현대기아차의 7월 중국 시장 점유율은 7.5%를 기록해 폭스바겐(18.1%), GM(10.8%)에 이어 3위를 유지했다.
현대기아차의 올해 1~7월 누계 판매는 1분기 판매 부진 영향으로 91만9379대를 기록해 전년 대비 2.4% 증가하는 데 그쳤다.
같은 기간 중국시장 전체판매는 14.7% 늘면서 현대기아차의 점유율은 9.0%에서 8.0%로 1.0%p 낮아졌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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