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 일요일

  • 서울 4℃

  • 인천 1℃

  • 백령 6℃

  • 춘천 -1℃

  • 강릉 3℃

  • 청주 3℃

  • 수원 2℃

  • 안동 -1℃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1℃

  • 전주 3℃

  • 광주 2℃

  • 목포 5℃

  • 여수 9℃

  • 대구 5℃

  • 울산 5℃

  • 창원 7℃

  • 부산 8℃

  • 제주 7℃

한국농어촌공사 장흥지사, 청렴·고객만족 “눈에 띄네”

한국농어촌공사 장흥지사, 청렴·고객만족 “눈에 띄네”

등록 2016.10.09 13:15

강기운

  기자

공유

고령농업인 모셔다드리기, 불만족사항 이의제기 안내문 발송

한국농어촌공사 장흥지사(지사장 배석구)에서 청렴한 공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고객만족 서비스가 농업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장흥지사는 사무실 방문객 중 거동이 불편하거나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버스터미널 등 목적지까지 태우다주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37명의 농업인이 이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며 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장흥지사(지사장 배석구)는 지난 9월 6일 본사 유한식 감사로부터 청렴교육을 받는 등 청렴도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한식 상임감사는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으로부터 ‘부패방지 청렴 공직자’로 선정된 바 있다.한국농어촌공사 장흥지사(지사장 배석구)는 지난 9월 6일 본사 유한식 감사로부터 청렴교육을 받는 등 청렴도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한식 상임감사는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으로부터 ‘부패방지 청렴 공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 9월21일에는 사업참여 농업인 등 61명을 대상으로 업무추진 과정에서의 불만족· 불편사항에 대한 이의제기 절차를 안내하는 서신을 발송하였다.

안내 서신에는 회신용 봉투를 동봉하여 보내기 편하도록 적극적으로 불편사항을 접수하고 있다.

특히, 지사장실 직통전화로 이의 제기가 가능하도록 해 민원인들의 불편 사항에 대한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도록 힘쓰고 있다.

배석구 장흥지사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갖춰야할 당연한 의무라고 생각한다. 청렴을 넘어 고객만족·나눔경영을 실천하겠다”고 하였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