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 합류한 최미수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수는 현재 강단에서 금융 관련 과목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한국금융소비자학회 제11대 회장을 역임했으며, 금융발전심의회 금융소비자·서민금융분과 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금융산업의 발전과 금융소비자 보호에 힘써왔습니다. 칼럼에서 금융소비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소비자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함께 고민합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이해붕 두나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장은 글로벌 디지털 금융 환경에서 디지털자산과 안정성이 보강된 스테이블코인을 둘러싸고 전개되는 양상들을 시의성 있게 살펴봅니다.
김예림 법무법인 심목 변호사는 건설부동산 분야를 다룹니다.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둘러싼 각종 법적 분쟁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일조권·조망권 등 주거권 분쟁부터 다양한 정비사업의 구조와 리스크 등 부동산 개발에 관한 법과 현실을 분석합니다.
IT분야 칼럼을 집필할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는 엠파스 검색기획실 실장 등을 거쳐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검색사업본부 본부장을 지냈습니다. 인공지능(AI) 대전환 시대를 맞아 글로벌 패권 경쟁 속에서 기술과 인프라, 데이터, 인재, 산업화 전반에 걸쳐 우리가 준비해야 할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정현권 대한변리사회 전문위원 겸 지식재산뉴스 주필은 매일경제에 기자로 입사해 30여년간 근무하고 퇴직 후, 골프를 인문학으로 접근하는 골프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정현권의 싱글벙글'이라는 코너를 통해 주말골퍼는 물론 프로선수들이 갖는 심리와 매너, 문화 등을 사례로 들어 소개합니다. 골프 교습가와 프로선수의 멘트를 싣고 때론 문학 작품을 인용해 내용의 풍성함을 더할 것입니다.
국무조정실 규제조정실장·풀무원 사장을 지낸 강영철 좋은규제시민포럼 이사장은 언론계, 기업, 공직에서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규제환경 개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칼럼에서 경제, 경영, 규제에 대한 이슈를 다룹니다.
일부 기존 코너에는 새로움이 더해졌습니다. ESG 경영 관련 평가·연구 전문가인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가 '류영재의 ESG전망대'에서 방향을 바꾼 '류영재의 지속가능 경제'를 집필합니다. 한국경제의 지속가능한 번영과 재도약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증시톡톡'을 연재했던 서지용 상명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는 정부의 '코스피 5000' 비전과 제도개선 흐름을 날카롭게 짚어내며, 건전한 투자문화 확립과 자본시장 발전의 방향을 제시하는 칼럼을 집필합니다.
혁신과 기술 조직을 연구해 온 양승훈 경남대 사회학과 교수의 '테크와 손끝', 자동차 덕후들 사이에서 유명한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교수의 '모빌리티쿠스' 칼럼은 변함없이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뉴스웨이 칼럼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뉴스웨이 이윤구 기자
hsguy919@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