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대기업 임원출신 자문위원 대상 홍보 역점
대한상공회의소 농식품상생자문단은 농식품부·해양수산산업 협력팀 소속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원사를 대상으로 마케팅·경영 및 판로개척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단은 이날 오후 3시부터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관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조성현황, 투자유치활동, 그리고 R&D를 비롯한 강점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국내식품산업발전과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성공을 위한 제안들을 제시하였다. 이어진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전문산업단지와 정부기업지원시설 등 현장을 둘러보고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성공을 확신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방문단은 CJ, 농심, 롯데 등 국내굴지의 식품대기업 임원출신들이 포함되어있어 향후 국가식품클러스터의 홍보와 투자유치활동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정헌율 익산시장은 자문위원들과 일일이 인사를 주고받으며 농식품관련 국책사업이 익산에서 이루어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정부기업지원시설, 풍부한 원료공급시스템, 교통인프라, 시장으로서의 적극적인 의지 등을 피력하면서 농식품상생협력단의 적극적인 홍보와 투자유치 협조를 당부하였다.<사진>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관계자는 이번 방문단의 사이트투어를 통해 식품대기업출신 임원들의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향후 네트워크를 구축해 적극적인 투자유치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