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에 따르면 가입자는 서비스가 실시되면 모바일 앱으로 신분증 촬영해서 전송한 뒤 화상 상담으로 본인을 인증할 수 있다. 이 서비스가 적용되는 금융거래는 대출, 계약해지, 감액, 중도인출, 연금, 분할 또는 만기보험금 청구 등이다.
김병용 알리안츠생명 고객서비스부장은 “오는 7월 말부터는 사고보험금 청구나 보험 변경 등의 업무도 모바일 앱을 통해 처리할 수 있는 ‘화상 고객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라며 “‘화상 고객서비스’가 시행되면 가입자는 기존에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방문해서 처리해야 했던 업무의 95%를 모바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전규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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