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고객이 차량 운전 중 방전이 되거나 충전소까지 이동이 어려울 경우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서비스를 요청하면 전담 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 무료(연 4회)로 충전해 주는 서비스다. 1회 이용시 전기차 고객의 일평균 주행거리보다 긴 44km를 주행할 수 있는 충전량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서울과 제주 지역에서만 운영됐던 충전 서비스 차량을 10대에서 총 60대까지 확대해 전국적으로 시행범위를 넓혔다. 또 내년 상반기까지 40대의 충전 서비스 차량을 추가해 총 100대의 충전 차량을 전국에서 운영해 방전으로 인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룸미러에 있는 ‘SOS’ 버튼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현대 마이카스토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현대차만의 혁신적인 고객 케어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아이오닉 일렉트릭 구매 고객에게 경쟁사와는 확연히 차별화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외에도 ▲배터리 평생 보증 ▲전용 부품 10년 16만km 무상 보증 ▲홈충전기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 등 전기차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아이오닉 일렉트릭’ 역시 지난해 7월 국내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누적 6688대가 판매되며 국내 전기차 시장의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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