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에 따르면 새롭게 구축된 ‘금융회사 종합정보’에는 각 금융업권과 금융회사별 주요 재무비율 추이, 부보예금 통계, 금융시장 분석 리포트 등이 그래프·도표와 같은 시각자료로 제공된다. 금융소비자의 부보금융회사 경영정보 파악이나 학계의 학술연구 등 방면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예보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 전체 메뉴를 핵심가치인 ‘공익을 위한 열정’, ‘시장이 신뢰하는 전문성’, ‘투명하고 열린 소통’ 등으로 구분했다.
그 일환으로 홈페이지 접속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를 메인화면에 전면 배치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특히 ‘미디어룸’에는 보도자료와 사회공헌활동 등을 이미지·사진·동영상으로 제공해 이용자가 한 눈에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PC와 동일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손 안의 예보 종합정보 채널’을 구현했다.
예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홈페이지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홈페이지가 국민과 투명하고 열린 소통의 창구로 활용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sia04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