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2017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 슬로건을 ‘Knock, KIAN’으로 정하고 28일 오후 2시부터 9월11일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포털을 통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4년제 정규대학은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학위 소지자가 대상이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의 순서로 진행되며 서류전형의 경우 불필요한 개인정보 수집과 지원자 간 과도한 스펙 경쟁을 지양하기 위해 작년 하반기와 마찬가지로 입사지원서 내 사진, 거주지 주소, 수상/활동내역, 경력/자격증 등 일부 항목을 삭제하거나 축소했다.
면접전형은 실무면접에서 인성면접, 직무면접, 영어면접 등을 통해 지원자가 역량 및 열정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임원면접에서 지원자의 조직적합도, 인성 등 기아차 인재상에 부합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확인한다. 모든 면접은 블라인드 면접으로 진행된다.
대졸공채 최종 합격자는 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내년 1월 입사하게 된다.
한편 기아차는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서 지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채용설명회 ‘SECRET K’를 중계한다.
기존에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 강의형식으로 진행하던 채용 설명회는 TV와 인터넷을 통해 진행된다. 동시에 인터넷 채팅을 통해 지원자들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한다는 방침이다.
채용설명회는 다음 달 5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된다. TV시청은 케이블 방송인 한국직업방송채널을 통해 가능하며 인터넷중계는 잡코리아 웹사이트 및 모바일앱 다운로드 후 시청하면 된다.
아울러 지난해 처음 도입한 팟캐스트 형식의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 채용설명회 ‘SECRET K_EXCLUSIVE’도 진행한다.
SECRET K_EXCLUSIVE에서는 서류전형 합격자가 이어지는 인적성 검사, 면접전형 등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자동차산업 특강 ▲채용 전형 단계별 상세 안내 ▲직무 Talk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나 면접 등에 관한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hms@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