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지난 8월15일부터 60일간 진행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IONIQ LONGEST RUN)’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을 지난 14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미세먼지 발생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 처음 개최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체력 증진과 함께 사회공헌도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러닝(Running) 캠페인이다.
60일간 진행된 캠페인에는 총 4만6000여명의 기부자들이 참여해 약 67만2327km의 거리를 달성했다. 이는 지구 16바퀴를 넘게 달린 수치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방 참가자들을 위해 캠페인 기간 동안 부산, 대구, 광주에서 깜짝 달리기 이벤트 ‘아이오닉 미니런’을 새롭게 진행해 더욱 많은 이들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기간 중 ‘미세먼지 제로 릴레이’, ‘미션 뱃지 빙고’ 이벤트 등 SNS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캠페인 성료에 따라 현대차는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 참가자 가운데 200명을 모집해 11월4일 ‘아이오닉 숲’ 조성 예정인 수도권 매립지에서 참가자들의 자신의 달리기 누적 거리로 기부한 나무를 직접 심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하며 환경 보호의 뜻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세상을 바꿔보자는 취지에서 작년부터 시작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이 올해는 4만6000여명의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없는 세상을 위해 친환경차 보급 등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hms@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