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평가 항목 모두 최고점 달성.. 타이어 사업부문 1위 선정
한국타이어는 기업 혁신 활동과 재무건전성, 경영 능력, 제품(서비스)의 질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경영 성과, 사회공헌활동 등 12개 항목 전체에서 최고점을 달성하고 ‘동종 산업 내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 부문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으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역량 강화와 기술력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기술력과 최고의 품질을 기반으로 독일 3대 명차 브랜드를 비롯해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높여 가고 있다.
특히 테크노돔은 하이테크 기술력의 메카로서 글로벌 R&D 역량 강화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기초 및 응용연구 강화를 통한 원천기술 확보와 미래 신기술 연구 강화를 통해 최첨단 타이어 기술력을 선도하고 품질 경쟁력을 높여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과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차량나눔 및 틔움버스, 드림위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에 2년 연속 편입하는 등 글로벌 지속가능 경영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