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오픈한 기업 블로그는 기존에 현대건설이 운영해왔던 ‘힐스테이트 블로그’를 새롭게 단장한 것으로, ‘건설, 놀라운 혹은 재밌는 상상’이란 슬로건으로 건설종가라는 전통성과 함께 ‘생활 속 건설’이라는 친근함과 공감을 얻기 위한 현대건설 공식 블로그이다.
현대건설은 기업 블로그 운영를 통해 ‘젊고 신뢰할 수 있는 현대건설’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으로 온라인 주 사용층인 20~30대를 공략하는 한편, 다소 어렵게 여겨졌던 건설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 기획에 주력했다.
향후에는 자체적으로 선제 홍보가 가능한 회사 전용 홍보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빠른 정보 제공과 함께 고객 소통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기업 블로그는 크게 ‘NEWS’, ‘STORY’, ‘LIFE & TREND’, ‘FUN’ 등의 총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최신 소식을 제공하는 ‘NEWS’는 현대건설의 주요 소식 외에도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의 분양소식을 접할 수 있다.
단순 정보 나열이 아닌 탐방기 형식을 빌려 모델하우스나 시공 현장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사진이나 영상을 활용해 온라인을 통해서도 실질적인 정보를 고객들에게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STORY’는 현대건설이 시공한 국내외 주요 랜드마크 소개 외에도 학생 및 일반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한 건설 관련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Infographics : 정보, 데이터, 지식을 시각적으로 표현) 등을 선보인다.
또한 직무 관련 임직원 인터뷰, 상생협력과 윤리‧나눔 경영을 실천하는 회사 활동 등 현대건설 기업문화도 보다 친근하게 소개했다.
특히 현대건설만의 특화된 인재를 소개하는 ‘현건 인사이드’는 영상으로 제작해 보는 재미와 함께, 진로를 고민 중인 취업 준비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라이프스타일 정보와 다양한 읽을거리도 제공하는 ‘LIFE & TREND’는 리빙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을 위한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제공하며, 공연/전시 등 문화계 소식도 빠르게 업데이트 된다.
현대건설 본사 인근에 위치한 핫플레이스인 북촌과 익선동의 맛집 정보, 건설 및 부동산 정보 등 생활밀접 정보를 제공해 전 연령층의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온라인 맞춤형 콘텐츠인 ‘FUN’은 젊은층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웹드라마가 5월부터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최근 동영상 콘텐츠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짧고 간단한 형식의 숏폼(Short-form) 동영상이 주목을 받고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지는 가운데 현대건설이 어떤 웹 콘텐츠를 선보일지 주목된다.
이밖에도 현대건설 직원(작가명 : KHEEMAE)이 직접 그리는 웹툰을 통해 고객과의 감성소통 또한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업 공식 블로그를 통해 현대건설이 국내외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 분야와 미래 기술에 대해 보다 쉽게 전달하고, 고객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웹툰 등 온라인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해 잠재고객인 젊은 층과의 열린 소통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기업 공식 블로그 외에도 올해 초 국내·해외 페이스북,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새롭게 단장하고, 자체 콘텐츠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블로그와 SNS 채널 연계를 통해 기업소식을 빠르게 전파하고, 고객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뉴스웨이 김성배 기자
ksb@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