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농협금융은 김광수 회장이 지난 16일 경북지역 영업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경영에서 김 회장은 은행·증권·보험 등 계열사의 사업을 연계해 소비자의 금융서비스 이용 편익을 확대하고 서민금융 지원을 강화하고자 생생한 현장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 회장은 지난 6월 통합IT센터를 시작으로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의 영업점을 찾아 직원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듣고 소통해왔다. 특히 직원과의 간담회에는 은행뿐 아니라 지역에 있는 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 전 계열사의 직원을 초청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도 했다.
아울러 김 회장은 애로사항을 경청하며 직원과 함께 개선할 점을 논의했고 소비자를 위한 제안에 특별한 관심을 보이며 즉시 조치할 것을 주문한 바 있다. 농협은행 여주시지부 한 직원의 제안에 따라 ‘어르신 맞춤 금융상담창구’를 개설한 게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김 회장은 직원과 함께하는 자리에선 언제나 ‘고객신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영업점 직원은 모두 소비자와의 접점에 있으며 농협금융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역설하며 최선을 다해달라고 부탁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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