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모터트렌드는 최근 펴낸 2019년 1월호에서 '스타가 태어났다(AStar is born)'는 제목과 함께 G70 올해의 차 선정 내용을 비중 있게 다뤘다.
이번 올해의 차 평가는 BMW 3시리즈 등 총 19개 차종 대상으로 비교 테스트 등 면밀한 분석으로 최종 제네시스 G70가 선정됐다.
모터트렌드는 1949년 창간 이래 매년 연말께 올해의 차를 발표해 왔고, 한국자동차가 이 전문지로부터 올해의 차에 선정된 것은 69년만에 처음이다.
모터트렌드는 “30년 전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 재임 시절, 현대차는 4995달러의 낮은 가격표에 조르제토 주지아로(현대차 포니를 디자인한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자동차 디자이너)의 디자인을 입은 엑셀을 미국에 출시했다”며 “당시 미국인들은 ‘현대’라는 이름을 어떻게 발음해야 할 지도 몰랐다. 30년이 지난 지금 제네시스는 BMW 3시리즈의 강력한 대항마 G70를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모터트렌드 평가단은 G70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크리스 월튼 주행 테스터는 “G70는 다루기 쉬운 야수와 같다. 이 차는 인피니티 G35보다 고급스럽고 벤츠 C클래스보다날카로우며, 아우디 A4보다 훨씬 기민하다”고 평가했다.
에드워드 로 모터트렌드 편집장은 “3.3 터보 엔진의 매력이 G70를 사랑스럽게 만든다. 경쟁차종들은 대부분 문제가 있었다”며 G70의 엔진 성능을 언급했다.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다는 디자인 평가도 이어졌다. 크리스 테오도어 객원 평가위원은 “마치 메르세데스-벤츠처럼 뛰어난 인테리어”라고 평했고, 콤 게일 전 크라이슬러 디자인 총괄은 “패키징과 각종 디자인 요소가 결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뢰도가 높다”고 말했다. 마이클 칸투 모터트렌드 온라인 부편집장은 “G70는 다른 브랜드에서 꿈꾸는 핏과 마감 실력을 보여준다”고 했다.
앵거스 맥켄지 모터트렌드 국제판 편집장은 “그동안 3시리즈의 경쟁자를 만들기위해 노력한 도요타와 닛산, 혼다와 GM이 실패한 것을 제네시스가 해냈다”고 평가했다. 테오도어 객원 평가위원은 “G70는 부드럽고 조용하며, 빠르고 민첩하다. 평균을 뛰어넘고 잘 생겼으며, 훌륭한 가치까지 지녔다. 거의 모든 게 훌륭하다는 얘기”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맥켄지는 G70가 BMW의 3시리즈를 긴장시킬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G70의 활기찬 파워트레인과 민첩한 섀시가 즐거움을 선사한다. 스포티한 외모와 강렬한 스타일, 잘 정돈된 인테리어도 지녔다. 조심하라 BMW여, 이야말로 진짜배기다”라고 마무리했다.
모터트렌드의 올해의 차 평가가 세계 최고의 권위를 갖게 된 것은 깊이 있는 분석과 깐깐한 평가 능력을 갖춘 전문가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각종 성능을 면밀히 테스트 하기 때문이다. 모터트렌드는 지난해 알페로메오의 줄리아를 올해의 차로 선정한 바 있고, 2017년 쉐보레 볼트EV, 2016년 쉐보레 카마로, 2015년 폭스바겐골프, 2014년 캐딜락 CTS 등을 올해의 차로 선정했다.
국산차는 지금까지 한 번도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에 선정되지 못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번 G70 호평이 향후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s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