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4월 ‘변화하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를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비전인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믿을 수 있는 파트너’를 달성하기 위한 향후 5년간의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담은 ‘미션5’를 발표한 바 있다. 사회적 책임강화는 미션5 중 하나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비영리기관인 (재)한국사회투자와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객 신뢰 회복 및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약속 이행을 위해 준비해왔다.
그 일환으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사회공헌 이니셔티브 ‘투모로드'를 이날 처음 공개했다. 투모로드는 내일·미래(Tomorrow)와 길(Road)의 합성어로, 젊은 인재들이 퓨처 모빌리티에 대해 배우고 경험하며 미래 4차산업의 길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지향적인 동행을 의미한다.
투모로드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앞으로 추진해 나갈 모든 사회공헌 활동의 근간이다. 교육과 문화에 중점을 두고 본사의 전략과 경험이라는 강력한 자산을 활용해 다각도로 펼쳐질 예정이다.
출발점으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퓨처 모빌리티 챌린지’를 개최한다. 한국사회투자가 주관하고, 서울시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벤처스퀘어, 패스트파이브가 후원한다.
이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모빌리티 서비스(Mobility Service), 디지털화(Digitalization) 등 두 부문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모빌리티 서비스는 교통체증과 교통사고, 주차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퓨처 모빌리티 서비스 아이디어를, 디지털화는 초연결·초융합 시대를 앞두고 사람과 사물의 이동을 편리하게 만드는 디지털 서비스 아이디어를 의미한다.
대회 결선은 전문가의 멘토링을 진행한 후에, 논현동에 위치한 문화공간 ’SJ 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된다. 최종 수상팀들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과 독일 본사를 방문하는 기회가 주어지며,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한국 사회의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면서 “교육과 문화에 집중한 투모로드 활동으로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인더스트리 4.0으로의 변화를 준비하는 한국 사회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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